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 출정식

  • 기자명 방길자 (cys2651@naver.com)
  • 조회수 297
글씨크기

2021 여수시 자원봉사단체 대표 간담회가 4616:00 여수문화홀에서 열렸다.

간담회는 여수지역의 80여 개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여 봉사 활성화 방안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 행사는 코로나19로 철저한 방역소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여수시 자원봉사단체 대표들은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아자!' 출정식을 시작점으로 1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 도시 여수를 만드는 봉사활동의 본격화를 선언했다.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아자(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자원봉사)!'는 첫 주자인 8개 단체가 각 단체의 특성에 맞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다음 단체에 깃발을 전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 캠페인이다.

간담회에서는 '함께 꾸는 꿈, 함께 펼치는 자원봉사!'라는 슬로건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자원봉사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봉사단체 간에 정보공유와 봉사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출정식에 참여한 해양환경인명구조단 여수구조대 박근호 대표는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지원해주는 여수시에 감사하며, 이 출정식을 계기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더욱 가슴에 새기고 아름다운 여수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와 인근지역 수해 복구 등 각종 재난재해로 힘든 상황을 자원봉사자 분들의 손길로 극복할 수 있었다여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자! 캠페인과 함께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에 동참해 위대한 시민 정신으로 하나 되는 행복 여수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