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는 2021년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net)
  • 조회수 936
글씨크기

- 프로그램명 : 부모코칭, 부모-자녀상호작용, 이중언어활용
- 운영 기간 : 1월~12월(연중)
- 운영 시간 : 160시간 / 80회기 /일주일 2회 수업 진행
- 대상및인원 : 영유아 및 초등학교 재학 중인 자녀(만 12세 이하)를 둔 다문화가족
※ 예비부모 및 중도입국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포함 총 50가정 이상
- 모집 기간 : 연중(수시모집)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는 2021년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이중언어를 자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자녀의 정체성 확립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 개요>

- 프로그램명 : 부모코칭, 부모-자녀상호작용, 이중언어활용
- 운영   기간 : 1~12(연중)
- 운영   시간 : 160시간 / 80회기 /일주일 2회 수업 진행
- 대상및인원 : 영유아 및 초등학교 재학 중인 자녀(12세 이하)를 둔 다문화가족/ 예비부모 및 중도입국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포함 총 50가정 이상
- 모집  기간 : 연중(수시모집)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자녀들이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 사업은 부모코칭, 부모-자녀상호작용, 이중 언어활용 등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부모의 모국어를 접하고 소통할 수 있게 유도해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지금 많은 결혼이민자 엄마들이 참여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센터에서 집합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방법을 익히고 교구 도구를 만들어 가정에서 자녀와 직접 놀이 활동을 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부모의 역할, 자녀의 발달과정, 이중언어의 중요성, 정보 공유, 부모의 이중언어 인식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다문화가족 엄마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작년에는 이중언어활용 프로그램에서 엄마나라 음식 만들기 나는야! 멋쟁이 꼬마 요리사” 요리교실과우리지역 섬 설화 속으로 go” 등 가족과 함께 가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 한 바 있다.

지미자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장점인 이중언어 환경조성을 만들어서 다문화가족이 자녀가 어렸을 때부터 이중언어로 소통하고 미래의 좋은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061-692-4172)로 문의하시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