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주간업무보고 ‘노트북 전자회의’ 전격 도입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48
글씨크기

권오봉 시장, “종이 없는 전자회의 문화 구현, 탄소제로 한 걸음 나아가길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종이 없는 전자회의 문화 구현을 위해 19일 개최한 주간업무계획 보고회부터 노트북을 활용한 전자회의를 전격 도입했다.

 

주간업무계획 보고회는 국소단장과 보좌기관 부서장이 다음 한 주간의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주요시책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전 직원이 시청하며, 시민들도 모바일 홈페이지로 생중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12일 열린 주간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종이 없는 전자회의 개최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으며, “종이 없는 전자회의 문화 구현으로, 탄소제로에 한 걸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매주 금요일마다 열리는 주간업무계획 보고회뿐만 아니라 시청 본청사 상황실에서 열리는 각종 용역보고회 및 간담회 등 대면회의에 대해서도 종이 없는 전자회의를 확대 시범 운영키로 결정했다.

 

한편 주간업무보고회는 시민 누구나 시정 모바일 홈페이지(m.yeosu.go.kr)로 접속해 여수미디어라이브 영상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종이 없는 전자회의 문화 구현을 위해 노트북을 활용한 전자회의를 전격 도입한 가운데 19일 주간업무계획 보고회가 노트북으로 열리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종이 없는 전자회의 문화 구현을 위해 노트북을 활용한 전자회의를 전격 도입한 가운데 19일 주간업무계획 보고회가 노트북으로 열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