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오봉 여수시장, 전라선 고속철 ‘국가철도망 반영 촉구’ 챌린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57
글씨크기

“빠른 전라선, 빠른 국토균형발전” 10일 릴레이 챌린지 동참

권오봉 여수시장이 10일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김승주 전주시장에게 지명을 받은 권 시장은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빠른 전라선, 빠른 국토균형발전이라는 피켓을 든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이번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전라선 고속철도가 꼭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부선이나 호남선 등 다른 철도망은 서울에서 2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지만, 여수에서 서울까지는 아직도 3시간 가까이 걸린다면서 그동안 전북전남지역 국회의원 및 광역기초 지자체, 각 유관단체가 협력해 전라선 고속철도 구축을 촉구해 온 노력에 마침표를 찍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챌린지는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여수갑)을 시작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올해 발표 예정인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전라선 고속철도 사업 반영을 촉구하기 위해 시작됐다.

 

권 시장은 다음 참가자로 장영철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장, 김순호 구례군수, 유근기 곡성군수를 지목했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10일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10일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