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서점 인증제 12개 업체 선정 “지역서점과 상생”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92
글씨크기

지역서점 활성화 경쟁력 강화 기대

여수시가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심의위원회를 통해 지역서점 인증제 12개 업체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이순신도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여수시 지역서점위원회 위촉식 및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지역서점위원회는 여수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로 올해 첫 위촉식과 함께 심의위원회를 가졌다. 위원은 당연직 공무원 2명을 포함한 총 10명으로 임기는 2년이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지난달 20일까지 지역서점 인증제참여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심의한 결과 12개 업체가 선정됐다.

 

지역서점 인증제는 유령 서점과의 계약체결을 사전에 예방해 서점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인증은 2년간 유효하다.

 

시는 인증제를 통해 도서 수요기관에 검증된 서점정보를 제공해 구매계약의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 인증서점에서 우선 구매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여수시는 지역서점위원회 구성으로 여러 방면의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의견 반영을 통해 지역서점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12개 인증업체가 선정된 만큼 지역서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가 지난 2일 오후 여수시 지역서점위원회 위촉식 및 심의위원회를 통해 지역서점 인증제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 여수시가 지난 2일 오후 여수시 지역서점위원회 위촉식 및 심의위원회를 통해 지역서점 인증제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