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학교급식 실현 ‘앞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2
글씨크기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에 366억 원 투입
25·26일 무상급식‧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서면 교육 진행

여수시(시장 권오봉)올해 초고등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에 시비 포함 366억 원을 투입해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로 학교급식 실현에 앞장선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5일과 26단체 집합교육을 대신해 학교 무상급식 및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 사업 지침교육을 서면으로 실시했다.

 

시가 자체 제작한 사업 지침서를 307개소의 급식지원시설 및 학교 등에 제공해, 학교 무상급식 지원과 친환경식자재 지원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급식 추진의 어려움을 돕고자 나섰다.

 

특히 GMO 사용 가공품을 차단하기 위해 간장, 된장, 두부 등 식재료 구입비 8억 원을 지원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힘을 쏟는다.

 

급식시설과 급식 공급업체에 친환경농산물 바로 알고 먹기와 지역산 친환경 식자재 소비 권장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예산을 늘렸다면서 앞으로도 급식 정상화와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농가의 판로 확보를 위해 전체 초고등학교 가정에 친환경농수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등으로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공급에 앞장서 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올해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에 시비 포함 366억 원을 투입해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로 학교급식 실현에 앞장선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올해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에 시비 포함 366억 원을 투입해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로 학교급식 실현에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