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공기관 취업 ‘NCS 온라인 무료교육’ 참가자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92
글씨크기

이달 8일부터 25일까지 수강생 20명 선착순 마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대비 온라인 교육 참가자를 이달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시행하는 NCS 교육을 2021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공식 초빙된 해커스와 손잡고 지원한다.

 

선착순 20명을 선발해 직업기초능력평가 이론(종합)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수강기간 180일로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다.

 

NCS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국가직무능력 표준제도다.

 

최근 공기업대기업 등에서 인력 채용 시 NCS 시스템으로 평가하는 추세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 필수코스로 인식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취업준비생이다.

 

신청 방법은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에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및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yeosu.go.kr/youthcenter)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일자리카페(664-2113~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재정적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취업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대비 온라인 교육 참가자를 이달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대비 온라인 교육 참가자를 이달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