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오봉 여수시장,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고!고!챌린지’ 참여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54
글씨크기

인간과 지구의 공존 나아가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해 실천과 동참 당부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4일 플라스틱 줄이기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1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으로 출발한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국민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생활 속에서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하고 한 가지 행동을 하지 않는 메시지를 담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김홍장 당진시장,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로부터 지명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4일 본인의 SNS플라스틱 통 샴푸는 거부하고! 친환경 고체 샴푸는 사용하고!’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하면서, “인간과 지구의 공존 나아가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작지만 이 뜻깊은 챌린지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조희송 여수지방해양수산청장, 윤상기 하동군수를 지목했다.

 

한편 여수시는 /페트 인공지능 자동수거기동네마당 클린하우스설치 확대와 자원재활용 업사이클센터설치를 추진하는 등 재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회용 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로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재활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4일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 ‘플라스틱 통 샴푸는 거부하고! 친환경 고체 샴푸는 사용하고!’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했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4일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 ‘플라스틱 통 샴푸는 거부하고! 친환경 고체 샴푸는 사용하고!’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