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흥국체육관에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센터 마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59
글씨크기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11월 전 70% 접종 달성
2월 말부터 우선접종대상자부터 순차접종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접종을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5개팀과 여수시의사회를 비롯한 7개 유관기관이 포함된 지역협의체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백신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초저온 유통보관이 필요한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을 위해 여수흥국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하고,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요양시설장애인거주시설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예방접종팀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참여 의향조사 결과 93개소를 접수하고 현장점검과 교육이수를 통해 기준에 부합한 의료기관을 이달 안으로 지정해 아스트라제네카얀센 백신 등을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 목표는 11월까지 만 18 이상 시민 246000여 명의 70%172200여 명 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을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접종 대상은 만18세 이상 전 시민이다. 1분기에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및 코로나19 치료기관 등을 시작으로, 2분기에는 65세 이상 고령자(연령순 접종), 노인재가복지시설과 장애인노숙인 시설의 입소자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 등이 대상이다.

3분기에는 성인 만성질환자를 비롯한 성인(1964), 4분기에는 2차 접종자 및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한다.

 

권오봉 시장은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수급 관리, 접종대상자 안내,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해 시민들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접종을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5개팀, 7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지역협의체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하고 2월 말부터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접종을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5개팀, 7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지역협의체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하고 2월 말부터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