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작

  • 기자명 최설민 (musul@naver.com)
  • 조회수 1129
글씨크기

여수시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다문화 가족 285천 여 명을 대상으로1인당 25만 원의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했다..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118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외국인등록을 한 다문화 가족이다.

지급 절차는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후 선불카드를 바로 수령하거나 65세 이상인 분은 선불카드 또는 현금(계좌입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사의 무기명 선불카드 방식이다.

무기명 선불카드의 이용 시 유의사항은 분실.도난에 유의할 것과 지원금의 이용가능기간(831)과 이용제한 업종 확인,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유의 등이다.

지급받은 선불 카드는 올해 831일까지 대형마트와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을 제외한 여수 지역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 시민은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은 마트와 가게에서 사용 후 영수증으로 즉시 확인하거나 농협 대표번호 1644-4000으로 전화해 '기프트카드 및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를 선택하면 알 수 있다.

힘내라 섬섬여수! 코로나19재난지원선불카드를 수령한 한 시민은 여수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코로나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설 명절을 앞두고 가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반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