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희망바우처 카드 가맹점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41
글씨크기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에게 연 8만 원 상당 포인트 카드 지원
공연‧전시‧영화‧도서‧음반 등 희망바우처 온‧오프라인 가맹점 수시 모집

여수시(시장 권오봉)2월부터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에게 연 8만 원 상당의 희망바우처 카드를 지원함에 앞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여수시에는 2020년 기준 다문화가족 5천여 명과 북한이탈주민 178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시는 희망바우처 사업에 8천여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관내 공연, 관광, 전시, 도서, 음반,체육용품 등 다양한 문화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공개 모집한다.

 

가맹점은 사업목적 부합 여부, 콘텐츠 충실성, 가격 적정성, 사용자 접근성 등을 심사하여 등록을 승인할 계획이다.

 

상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문화예술과(061-659-473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과 북한이탈주민이 문화적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희망바우처 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바우처 카드 지원 사업은 우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관내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이 주소지 읍동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월부터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에게 연 8만 원 상당의 희망바우처 카드를 지원함에 앞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월부터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에게 연 8만 원 상당의 희망바우처 카드를 지원함에 앞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