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읽고 싶은 책, 서점에서 바로 빌려보세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21
글씨크기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8개 서점 연계, 월 3권씩 14일간 대출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읽고 싶은 책을 지역서점에서 바로 빌려보는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이며, 20세 이상 여수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월 3권씩 14일간 빌려볼 수 있다.

올해는 수령 기간을 2일에서 5일로 늘리고, 신청도서는 일반도서에서 아동도서까지 확대됐다. 발행연도 제한을 없애고 도서가격도 5만 원 이내로 늘어났다.

도서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 또는 모바일 앱(리브로피아)을 통해 하면 된다.

신청 도서는 카카오톡으로 수령 안내를 받은 후, 도서대출회원증을 지참하고 지정서점에서 대출반납하면 된다.

연계 서점은 가을서점(여서동), 고은서림(학동), 나라서적(신기동), 미래서점(죽림), 진솔문고(여서동), 한려서점(여서동), 한빛서점(학동), 홍지서림(충무동)으로 총 8개소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서점과 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이 시민 독서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에서 운영하는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부분개관하면서 902, 1,914권으로 이용률이 두 배 가까이 대폭 늘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읽고 싶은 책을 지역서점에서 바로 빌려보는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읽고 싶은 책을 지역서점에서 바로 빌려보는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