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쌍봉도서관에 ‘치유와 휴식’ 실내정원 조성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30
글씨크기

산림청 주관 생활밀착형 숲 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5000만 원 포함 3억 원 투입

여수시립쌍봉도서관에 실내정원이 조성돼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녹색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해 산림청에서 주관한 생활밀착형 숲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5000만원 포함 총 3억 원을 투입해 쌍봉도서관에 금년 상반기 중 실내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쌍봉도서관 1층 로비와 복도 300에 수직정원과 수평정원 아트월, 벽면데크 등이 조성돼 자연에 스토리를 접목한 어린이 테마 정원으로 꾸며진다.

도서관 실내 공간에 적합한 식물 소재와 식물 자동화 관리 기술을 도입해 치유휴식관상 효과를 극대화하게 된다.

실내 정원은 정원을 가꿀 수 없는 제한된 실내공간을 활용해 조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원으로, 공기 중 포름알데하이드,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등을 빨아들여 공기정화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친환경과 스토리가 있는 실내정원에서 잠시나마 치유와 휴식을 얻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실내정원 인프라 확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립쌍봉도서관에 금년 상반기 중 실내정원이 조성돼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녹색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사진은 계획도 전후 사진)
▲ 여수시립쌍봉도서관에 금년 상반기 중 실내정원이 조성돼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녹색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사진은 계획도 전후 사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