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고플 때 생각나는 음식, 덕양 곱창골목에서 즐기는 곱창전골.

  • 기자명 김대환 (hwandaekim@naver.com)
  • 조회수 1560
글씨크기

자전거를 타고 방문하기 참 좋은 음식 특화 골목이 있다. 바로 덕양 곱창골목이다.

오래 전부터 덕양의 한 골목에 여러 곱창전골 전문점이 즐비해 있었는데, 여수시에서 특별하게 곱창골목이라는 팻말을 달아주며, 곱창전골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이라는 것을 인증해준 곳이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맛없을 수 없는 그 맛에 매료되어 자주 먹으러 갔던 덕양 곱창골목은 시내권과 거리가 다소 있어서 차를 타고 방문해야 했던 장소였지만, 이제는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는 철길공원을 통해 자전거로 방문할 수 있기에 훨씬 수월해졌다.

 

커다란 정자를 필두로 주위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넓게 조성되어있다. 각 식당 앞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주차하는 것에 걱정할 일은 다소 적으리라 판단된다.

 

기다란 공간 앞에 여러 곱창전골 전문점들이 있다. 맛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은 각 식당들이 제공하는 곱창전골의 맛이 조금씩 다르다고는 하지만, 입맛에 호의적인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여러 식당들의 곱창전골 맛이 다 비슷하게 맛있는 것 같다.

 

덕양 곱창골목에서 맛볼 수 있는 곱창전골이다.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 그리고 당면, 마지막으로 먹는 볶음밥까지 코스요리 부럽지 않은 구성이다. 말 그대로 '실컷'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해보는 장소이다.

다가오는 주말, 곱창골목에서 곱창전골로 소중한 한끼 식사 해야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