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3 19:47 (수)
여수시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예정
여수시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예정
  • 최설민
  • 승인 2021.01.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영양소 공급이 중요한 임산부와 산모에게 친환경농산물꾸러미가 지원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2021년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 시범사업지역을 선정했다.

내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 시범사업은 2년차 사업으로 임산부 1인당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이 지원되며, 여기에는 96천 원의 자부담이 포함되어 있다.

대전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8곳의 광역시·도를 신규로 선정하였으며, 올해 시범사업 지역인 서울시, 충청북도, 제주도 3곳을 포함하여 총 11곳의 광역 시범사업 지역을 최종 선정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1차 년도 시범사업 지자체에서 누락 되어 아쉬웠지만 20212차년도에 선정되어 임산부와 산모에게 친환경농산물꾸러미가 지원될 예정이다.

시범사업 지자체에 거주하는 임산부의 경우, 빠르면 1월말부터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다.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받고자 하는 임산부가 온라인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지원 신청하고, 주문하면 직접 집까지 신속하게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수혜대상자의 만족도 등 현장 반응이 좋고 지자체의 사업 참여도가 높은 사업으로, 선정된 11곳의 시범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품질 좋은 친환경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출처:농림식품부 보도자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