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자지방정부시대 정착

  • 기자명 정보통신과 (.)
  • 조회수 1222
글씨크기

새올행정시스템의 행정통합 창구 운영


- 새올행정시스템의 행정통합 창구 운영
- 민원서류 위임 발급때 자동문자 서비스

   전남 여수시가 전자지방정부 실현에 한발 앞서 추진하고 있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새롭고 올곧은 행정이라는 뜻의 ‘새올행정시스템’의 완벽한 정착을 위해 전자결재, 홈페이지 등 내․외부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한 최적의 메인 시스템을 구축한 행정통합창구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한 행정포털은 행사관리, 회의실 관리 등과 같은 수작업 행정업무를 메인화면에서 바로 통합 로그인을 하면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시스템별 로그인 및 인증절차가 별도로 이뤄져 이용에 불편한 점들을 해소했다.
   민원발급 서류인 인감증명, 주민등록 등초본 등의 부정 발급을 예방하기 위해 위임장에 의한 대리발급때 신청에 의해 본인에게 SMS 문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올행정시스템에 공무국외 여행보고서를 등록할 경우 인터넷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되는 시스템을 개발해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
   여수시는 그동안 새올행정시스템에서 위생, 환경, 지역산업, 자원봉사, 내부행정 등 23개분야 2만여건의 자료를 구축 완료했다.
   이에 따라 공무원 업무 편의를 높이고 많은 부분이 기존 대장 중심의 수작업 병행업무 처리 방식에서 프로세서 중심의 전자적 업무처리 방식으로 개선됨에 따라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가 기대된다.
   시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앞으로 행정업무 대부분이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해 수행하게 되는 만큼, 종전보다 더욱 빠르고 막힘없는 업무를 처리해 행정서비스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의 : 정보통신과 이선미 690-226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