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5 14:15 (화)
여수시 친환경 벼농사 종합평가회 성료
여수시 친환경 벼농사 종합평가회 성료
  • 기술보급과
  • 승인 2009.09.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여수 돌산읍 둔전 옛 중앙초교서 진행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여수시 돌산읍 둔전 옛 중앙초교 운동장에서 ‘2009 친환경 벼농사 종합 평가회‘를 가졌다.
   올해 벼농사를 종합적으로 비교․평가․분석해 좋은 것은 더욱 발전시키고 문제점은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평가회에는 오현섭 여수시장과 농축임협 조합장, 농업인,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돌산읍 둔전과 봉수지역에 친환경 명품쌀 생산 시범단지 42ha를 조성하고 병해충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종자소독부터 후기 병해충 방제 기술지도에 중점을 두고 지도했다.
   시는 친환경 벼 재배기술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저농약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시범단지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벼농사 종합평가회는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이 갈수록 더해지는 현실에서 친환경농법에 의한 새로운 재배기술을 확대 보급하고 또 재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 앞으로 여수시 친환경 명품쌀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열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벼농사 종합평가회는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벼 재배기술과 농업인 스스로 경험한 기술을 바탕으로 농업인간에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당면 벼농사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업의 실천만이 앞으로 우리 농업이 무한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의 : 기술보급과 임채영 690-272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