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최우수상 ‘영예’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1
글씨크기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 '최우수'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여수시는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500만 원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지역복지사업 추진 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를 선정해 복지행정상을 시상하고 있다.

 

여수시는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협의체 활성화 및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복지지원 총량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탄탄한 복지 네트워크로 지역 복지자원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단위 인적 안전망 운영 활성화도 성과를 인정받았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문화예술 2개 분과를 신설하고, 읍면동협의체 연합모금사업,뱃길따라 희망싣고섬복지 지원사업,여수형, 섬섬여수 보건복지 플랫폼복지부 시범사업 등을 의욕적으로 추진했다.

 

행복한 나눔냉장고가 주민센터 5곳에 문을 열고, 섬 지역 풍물 배움, 여수산단·지역기업 다양한 관협력사업 추진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섰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공공과 민간이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다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 삼고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강화해 시민 모두 행복한 여수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500만 원을 받았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500만 원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