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98
글씨크기

행안부, 지난 15일 영상회의로 우수기관 발표

여수시(시장 권오봉)2020년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자치단체, 교육청 등 75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해 6개 기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5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하면서, 우수기관 표창대상을 공개하고, 수상소감 및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2012년부터 시행된 행정정보공동이용은 시민이 민원 업무 시 제출하는 구비서류 감축과 편의를 위해 34개 기관이 제공하는 162종의 구비서류를 기관끼리 연계하여 이용하는 제도다.

 

특히 여수시는 올해 공공시설이용요금 감면자격확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절차관소화로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인구시책지원 등 행정정보공동이용 신규 사무명과, 각종 민원서식 감축 이용사무명을 발굴하는 등 민원인의 제출 서류 감축으로 민원 편의를 제공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행정정보 공동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시민중심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으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0년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0년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