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청년들의 미래설계 응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98
글씨크기

관심분야 타 지역 벤치마킹…7월~10월, 10팀 38명 참여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청년들의 새로운 경험을 응원하는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활동은 여수를 벗어나 타 지역에서 청년들의 관심분야를 몸소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10, 38명이 참여했다.

 

직장동료, 동창생, 예비 창업자 등 관심분야가 같은 청년들끼리 팀을 이루어 지역의 문화관광농수산 자원 등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구상, 도심환경 가꾸기와 도시재생, 청년정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의 벤치마킹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팀별 철저한 사전 준비와 여행자 보험 의무가입, 감염병 예방지침 등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추진했다.

 

참여자들은 이번 활동이 미래설계를 위한 좋은 경험이 되었다지역 발전을 위해 좀 더 의미 있게 살 수 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새로운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청년들의 새로운 경험을 응원하는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청년들의 새로운 경험을 응원하는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