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0년도 국가건강검진 “내년 6월까지 한시적 연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78
글씨크기

수검기회 보장‧코로나19 확산 방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정부의 2020년도 국가건강검진 기간 연장조치에 따라 올해 수검기간을 내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연말에 건강검진 수검자 쏠림현상이 가중되어 연도 내 수검을 받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검진기간 연장 대상자는 일반건강검진 및 암검진 대상자다.

 

사무직 근로자 등 2년 주기 검진대상자의 경우, 내년 1월 이후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나 사업장에 연장신청을 하면 된다.

 

비사무직 근로자 등 1년 주기 검진대상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연장이 가능하며, 연장기간 내 수검 시 2020년도와 2021년도 일반건강진단을 모두 수검한 것으로 간주한다. 본인이 원할 경우 내년 하반기에 또 받을 수 있다.

 

암검진의 경우 검진주기가 2년인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검진대상자에 한해 연장 되며, 내년 1월 이후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나 사업장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국가건강검진은 암, 심뇌혈관 질환 등 무증상 상태에 조기 발견해 적절한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으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받아야하는 필수 검진이다면서, “올해 검진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검진기간을 연장해서라도 반드시 수검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정부의 2020년도 국가건강검진 기간 연장조치에 따라 올해 수검기간을 내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정부의 2020년도 국가건강검진 기간 연장조치에 따라 올해 수검기간을 내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