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김장 조리기구 ‘식품용’인지 꼭 확인하고 쓰세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95
글씨크기

김장 매트, 대야, 비닐 등 김장철 올바른 식품 조리 기구 사용법 등 제공

김장을 앞두고 있다면 대야, 김장용 매트, 바가지, 비닐 등 조리 기구가 식품용인지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김장철을 맞아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식품 조리 기구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1안내했다.

 

식품용 기구에는 식품용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거나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 등 재질명, 소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등이 표시돼 있으므로 이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김장용 매트, 대야, 소쿠리, 비닐, 도마, 고무장갑 등은 반드시 식품용인지 확인해야 한다.

 

흔히 김치나 깍두기를 버무릴 때 빨간색 고무 대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야는 식품용으로 제조된 합성수지(플라스틱) 재질 또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것을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다.

 

시 관계자는 식품용이 아닌 고무대야를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한다면 식품용 비닐을 깔고 고무대야에 김치가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면서, 김장 양념용 육수를 우려낼 때도 식품용으로 제조된 스테인리스 재질 육수 망이나 통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김장철을 맞아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식품 조리 기구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1일 안내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김장철을 맞아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식품 조리 기구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1일 안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