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내년부터 독립한 저소득층 미혼 청년에 주거급여 지급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836
글씨크기

12.1일부터 12.31일까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사전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저소득층 청년이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을 내년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거급여 수급자 중 취학구직 등의 사유로 부모와 떨어져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0세 미만의 미혼 청년에게 별도로 주거급여를 지원한다.

 

대상 자격은 신청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을 기준으로 중위소득 45% 이하여야 한다.

 

121일부터 1231일까지 사전신청을 받으며, 해당 청년의 부모가 거주하는 읍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청년 명의 주거계약서와 통장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읍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신청 기간이 종료되어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내년 상반기부터는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받는다.

 

시관계자는 이번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사전신청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으로 안정적인 생활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안정적인 주거복지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저소득층 청년이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을 내년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저소득층 청년이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을 내년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