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청년활동가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1
글씨크기

다음달 2까지 8명 모집, 1인당 최대 230만원 지급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다음달 2일까지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활동가 8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의 지역 유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사회적 기업 및 마을기업, 영농영어조합법인 등 지역 내 기업에 근무하며 최대 2년간 월 180~200만원 인건비와 30만원 활동수당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여수시 거주(예정)자로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전라남도 일자리 통합 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테크노파크(061-729-2921) 문의하거나, 여수시청 홈페이지 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데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계속 머물고, 타 지역 청년들도 여수를 찾아 정착하면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여수지역 내 35개 사업장에 43명의 청년활동가가 근무하고 있으며, 시는 이번 모집을 통해 8개 사업장에 8명의 청년활동가를 추가로 매칭할 계획이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다음달 2일까지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활동가 8명을 모집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다음달 2일까지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활동가 8명을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