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택스 지방세 365일 인터넷 납부서비스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989
글씨크기

- 여수시 이달 11일부터 각종 지방세 대상

   전남 여수시는 납세자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이달 11일부터 각종 지방세를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전문 사이트인 위택스의 납부가능 시간을 현행 금융기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에서 36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확대했다.
   지금까지는 토·일요일에 납부가 되지 않아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등 바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은 이용이 다소 불편했다.
   365일 납부서비스 제공으로 휴일에도 가정이나 회사에서 각종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이용고객의 납부편의가 대폭 향상되고, 시간적 제약요인 개선으로 연체가 줄어드는 등 수납률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365일 납부가능 금융기관은 우리, 신한, SC제일, 하나, 한국씨티, 광주 등 13개 은행이며, 미실시 금융기관도 전산개발 등이 완료되는 대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위택스는 각종 지방세를 각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신고 납부할 수 있고, 납부영수증을 별도로 보관(5년)하는 불편함이 없으며, 특히 기업체에서는 위택스 전자납부 후에 발급되는 납부확인서를 회계지출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은행방문의 번거로움이 없어져 업무의 향상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회원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여수시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세무과(061-690-2251)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세무과 박태석 690-225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