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민․관 합동 점검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43
글씨크기

기업의 환경관리 책임 제고‧환경행정의 투명성 확보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4일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장, 세차장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및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해 방지시설 정상가동 등 환경 관련법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점검을 위해 시는 지역 환경단체인 전남환경여수운동본부와 한국부인회여수지회 및 시 공무원으로 민관 합동점검반을 12개반 6명으로 편성했다.

 

주요점검 사항은 방지시설을 정상 가동하지 않거나 비밀배출구를 통한 무단 방류 여부 등을 점검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지 행정지도하고, 고의적 또는 중대한 위법사항이 발견될 시 사건송치 등 강력한 조치를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관합동점검 등 주민들과 지속적인 감시체계 구축으로 기업의 환경관리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행정의 투명성을 높여 환경오염 행위가 사전에 예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물질의 불법 배출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민간환경감시단을 운영 중에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4일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4일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