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앙상블여수 지역 예술영재 발굴 공연’ 열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25
글씨크기

오는 14일 오후 3시 예울마루 대극장, 청소년들의 미래 꿈 키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차세대 지역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 갈 예술 영재 발굴을 위해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워주는 앙상블여수 지역 예술영재 발굴 공연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4일 예울마루에서 열리는 앙상블 여수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우리지역 실력 있는 젊은 음악가들로 구성된 앙상블 여수(대표 오지은) 실내악단이 박승유지휘로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 피아노 트리오등 탄탄하고 다채로운 연주를 들려준다.

 

특히지역 예술영재인 강희은(클라리넷, 충무고2)과 진채원(트럼펫, 경기예고2), 두 학생과의 협연을 통해 지역 영재의 연주 역량을 키우고, 위로와 공감의 메신저 소프라노 박소은이 고향 무대에서 여수로 오라와 오페라 아리아등을 열창한다.

 

공연의 마지막은 무소르그스키가 작곡한 전람회의 그림에 영감을 준 실제 추모 전람회의 작품들을 영상으로 보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으로 장식한다.

 

오지은 대표는 이번 공연은 그동안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 공연 예술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시민들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나누고, 영재들의 다양한 무대경험을 통해 차세대를 이끌어갈 지역 예술영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꿈의 향연이 펼쳐진다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차세대 지역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 갈 예술 영재 발굴을 위해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워주는 ‘앙상블여수 지역 예술영재 발굴 공연’을 오는 14일 예울마루에서 개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차세대 지역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 갈 예술 영재 발굴을 위해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워주는 ‘앙상블여수 지역 예술영재 발굴 공연’을 오는 14일 예울마루에서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