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관내 중학생 3D모델링 프로젝트…창의력 ‘쑥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22
글씨크기

3D모델링 여수 섬 전경도 프로젝트…‘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나서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함께 드론과 3D모델링 등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바탕을 둔 ‘3D모델링 여수 섬 전경도 프로젝트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1010일부터 1211일까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및 여수시 일대에서 우리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홍보를 위해 팀을 구성해 매주 토요일, 주행로봇실행, 자체 개발 어플을 이용한 섬 박람회 개최지 견학과 드론 항공촬영, UCC 제작 등에 참여하고, 12월에는 여수시청 1층 현관에 전시할 기회를 갖게 된다.

 

내년부터는 에듀테크, 여수미래학교를 추진해 미래기술 체험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더욱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여수시 신영자 교육지원과장은 드론과 3D 모델링 등을 활용한 여수 섬 전경도 프로젝트와 전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 “4차 산업혁명 교육의 장인 에듀테크, 여수미래학교조성으로 여수 교육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을 활용한 여수시 랜드 마크 상징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활동으로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함께 드론과 3D모델링 등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바탕을 둔 ‘3D모델링 여수 섬 전경도 프로젝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함께 드론과 3D모델링 등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바탕을 둔 ‘3D모델링 여수 섬 전경도 프로젝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