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의 삶 속으로” 작은도서관 활성화 아카데미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97
글씨크기

11월 6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비대면(온라인) 개최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관내 작은도서관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2020년도 작은도서관 관계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116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5회에 걸쳐 도서관 전문 강사 5명을 초빙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작은도서관 관계자, 도서관 자원활동가를 비롯해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강의 일정은 116작은도서관 홍보전략과 자립 운영’(()한국작은도서관협회 정기원 이사장) 1113작지만 큰 도서관예천만권당 이야기(만권당 작은도서관 박훈 관장) 1120그림책의 이해와 활용’(청주 초롱이네도서관 오혜자 관장) 1127포노사피엔스 시대, 작은도서관은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늘푸른어린이도서관 박소희 관장) 124작은도서관, 함께 만들어 가는 길’(()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 이은주 사무총장)이다.

 

참여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를 통해, 매 강의 시작 전일 까지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작은도서관이 시민과 친숙하게 소통하고, 역량 있게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관심 있는 시민과 도서관 관계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 가까이서 정보와 문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여수에는 22개 읍면동에 총 40여 개 작은도서관이 운영 중이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관내 작은도서관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2020년도 작은도서관 관계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관내 작은도서관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2020년도 작은도서관 관계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