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문수동 좀도리쌀 모아 이웃돕기

  • 기자명 문수동 (.)
  • 조회수 1494
글씨크기

- 지난 1일 쌀 900㎏ 모아 불우이웃,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여수시의 한 일선 동 주민센터가 좀도리쌀을 모아 희망의 설맞이를 실천했다. 
   3일 여수시에 따르면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일 문수동 자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에서 ‘설맞이 좀도리쌀 전달 희망나눔’행사를 가졌다. 
   좀도리쌀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월말일까지 2개월간 주민자치위원회 및 사회단체, 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등이 함께 참여해 모았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주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되고 문수동(동장 강승원)과 통장자율회, 남녀새마을단체, 바르게살기, 체육회, 서부새마을금고 등의 협조했다. 
   그 결과 쌀 900여kg을 모아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수동 주공아파트 101동에 사는 이모씨 등 25명에게 쌀 20kg 각 1포대씩을 전달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도 쌀 20kg 5포대를 기탁했다. 
   모금운동을 주관한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 김광채 위원장은 “사회단체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작은 정성으로 이웃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것을 매우 보람 있는 일로 여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주민이 참여해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문수동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문수동 주민센터 이돈주 690-261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