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식품부 ‘지역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36
글씨크기

국‧도비 6천500만 원 확보, 지역농산물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6일 시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를 통해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15곳을 선정했으며, 여수시도 이번 공모 선정으로 연구용역비로 사용할 국도비 65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정부의 혁신 선도과제로 추진되는 푸드플랜은 먹거리의 생산, 가공, 유통뿐만 아니라 소비, 식생활, 영양, 폐기 등 전 과정을 연계하는 순환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여수시는 내년에 연구용역을 거쳐 지역 먹거리 현황을 분석하고 푸드플랜 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을 통해, 먹거리 전략과제 도출, 농가 조직화 및 계획생산 추진 등 지역 맞춤형 푸드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푸드플랜이 수립되면 지역이 원하는 맞춤형 지역농산물 기획생산 모델 개발, 로컬 푸드 확산,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 등을 통해 먹거리 전반의 획기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푸드플랜 성공의 첫 번째 과제라며 우리 시에 맞는 푸드플랜을 수립해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중·소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취약계층과 소외지역을 배려하는 차별 없는 먹거리 보장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연구용역비로 사용할 국‧도비 6천500만 원을 확보했다.
▲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연구용역비로 사용할 국‧도비 6천5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