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99
글씨크기

2021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법인 9개 대상 온라인 화상교육 진행

여수시가 내년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2021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마을기업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9개 법인 40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마을기업 및 공동체에 대한 이해 및 시행지침 안내, 마을기업 사업계획 수립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을 수료한 법인 또는 단체에게는 2021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마을기업을 새로 준비하는 단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을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 기업을 말한다.

 

▲ 여수시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마을기업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내년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2021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했다.
▲ 여수시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마을기업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내년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2021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