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가을단풍, 사회적 거리두기로 안전하게

  • 기자명 김정선 기자 (kcsun451@naver.com)
  • 조회수 618
글씨크기
2020년10월23일 쾌적한 도시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시민의 휴식과 정서 함양을 위해 만든 여수시 학동 안산근린공원이다. 붉은 단풍이 간간이 보인다. 흰구름 푸른내는 골골이 잠겼는데 /추상에 물든 단풍 봄꽃도곤 더 좋아라/천공이 나를 위하여 뫼빛을 꾸며 내도다.(김천택)
2020년10월23일 쾌적한 도시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시민의 휴식과 정서 함양을 위해 만든 여수시 학동 안산근린공원이다. 붉은 단풍이 간간이 보인다.
흰구름 푸른내는 골골이 잠겼는데 /추풍에 물든 단풍 봄꽃도곤 더 좋아라/천공이 나를 위하여 뫼빛을 꾸며 내도다.(김천택)

  맑은 날씨와 함께 단풍이 만들어내는 가을 풍경이 시작되었다.

 

  지난달 27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은 101417일경. 남도의 명산중의 하나인 월출산에서는 1024(±12), 상황봉(완도)1030(±5)로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미리 헤아려 짐작하고 있다.

 

  단풍이 아름다워지려면 갑작스러운 기상변화 없이 서서히 낮아지는 기온, 낮과 밤의 큰 온도차, 충분한 일사량, 적절한 습도 등이 필요하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가족, 지인등 소규모 여행을 할 경우 여럿이 한데 뒤섞여서 어수선한 주말, 휴일보다는 어수선하지 않은 평일 이용을 당부하며, 가을철 발열성질환(쯔쯔가무시증등)을 예방하기 위해 긴소매, 긴 바지입기, 발열 및 호흡기증상이 있는 경우 산행 및 야외활동 취소, 거주지 주변 한적한 공원, 산책로 등 야외 장소 이용하며, 어쩔수 없이 단체 여행할 경우에는 사람 간 최소 1미터이상 거리두기, 거리두기가 어려운 경우 의무적 마스크 쓰기을 단단히 부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