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락산에 마을지킴이 장승 설치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64
글씨크기

코로나19 극복 및 마을 안녕과 주민 행복 기원

여수시 고락산 주민 쉼터에 지난 21일 마을지킴이 장승이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

 

천하대장군은 여수 고락산지킴이, 지하여장군을 문수 둥둥골지킴이로 이름이 붙었고, 장승 사이에 마을 유래를 담은 안내판이 함께 설치됐다.

 

마을지킴이 장승은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수)2020년 주민자치 특화사업 일환으로 고락산을 찾는 지역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했다.

 

이날 둥둥풍물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례행사와 제28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김경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로하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준비하게 됐다앞으로도 행복한 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주민자치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종균 문수동장은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시는 문수동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수)가 고락산을 찾는 지역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 21일 고락산 주민 쉼터에 마을지킴이 ‘장승’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수)가 고락산을 찾는 지역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 21일 고락산 주민 쉼터에 마을지킴이 ‘장승’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수)가 지난 21일 마을지킴이 ‘장승’을 설치하고  둥둥풍물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례행사와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 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수)가 지난 21일 마을지킴이 ‘장승’을 설치하고 둥둥풍물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례행사와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