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월 여수아카데미, 22일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출강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40
글씨크기

15시 여수문화홀…‘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2다작의 베스트셀러 주인공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10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는 주제로 열린다.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하는 시대,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우리만의 능력은 무엇일까?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와 함께 AI를 이기는 우리의 지혜와 능력을 탐구하는 여정이 될 것이다.

 

유영만 교수는 생태계에서 지식창조의 원리를 파헤치는 지식생태학자이자, 80여 권의 책을 출간하고 20여 권을 베스트셀러로 올려 놓은 다작주의자다.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교육공학 박사 학위를 받은 그는 삼성인력개발원에서 근무했다.

 

저서로는 독서의 발견’, ‘공부는 망치다’,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등이 있으며, 청와대 상춘포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법제처 등 주요 정부기관과 대기업, 텔레비전 교양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간이 살아가고 느끼면서 배우는 체험적 지혜야말로 인공지능이 쉽게 넘볼 수 없는 인간의 고유한 능력이라며, “이번 강연에서 지혜의 능력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는 주제로 10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는 주제로 10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