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추석맞이 나눔행사 잇달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1
글씨크기

추석을 맞아 여수시 읍면동 곳곳에서 사랑 나눔 행사가 잇달아 열리고 있다.

여수시 중앙동은 지난 24일 주민센터 앞에서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사를 통해 750여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관내 어려운 이웃 248세대와 경로당 6개소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민족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중앙동 지역유지 및 자생단체, 개인 등은 어려운 이웃 주민들에 십시일반 따스한 정성을 담은 후원물품 지원으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백미 54(10kg),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전기요 10박스, 통장협의회에서 백미 20(10), 새마을부녀회에서 백미 10(10kg), 체육회에서 백미 10(10), 강용명 주민자치위원장이 전기요 16박스 , 홍진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이 전기요 16박스 , 주인평 체육회장이 라면 10박스, 김영숙 전 새마을부녀회장이 백미 10(10), 유정희 1통장이 멸치 6박스, 이용숙 10통장이 백미 14(10), 전윤덕(신창피복) 씨가 라면 10박스, 조영식(칠공주식당) 씨가 백미 10(10kg), 서형재(낭만카페) 씨기 상품권 100(1만원권), 김문경(이순신수제버거) 씨가 상품권 100(1만원권), 주사랑 어린이집에서 선물세트 20상자 등을 후원했다.

 

조민수 중앙동장은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한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여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세곤)는 지난 25일 광림동주민센터에서 500만원 상당의 백미, 화장지 등 생필품꾸러미를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 100세대에 전달했다.

 

김세곤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 19라는 전세계적 전염병으로 인해 대명절인 추석절을 여느 해보다 힘들게 보내고 계시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홀몸 어르신 20명에게 지난 8월부터 주 1회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밑반찬 전달과 말벗으로 안부를 살피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제중 광림동장은 광림동 인구의 30%를 차지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보살핌과 뜻깊은 기부를 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한 분이라도 소외받는 분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 더불어 사는 광림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돌산읍에 추석 명절을 맞이해 따스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져 이웃사랑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대아전력(대표 이동길), 제일농약종묘사(대표 박기승), 서울건업(대표 박종식), 팜스(대표 김정균), 돌산 킹마트(대표 서영애) 등 지역사회 여러 업체에서 추석 명절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20kg 100, 10kg 10, 화장지 25, 생새싹보리 50kg 등 총1,00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후원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83가구와 노인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12개소에 마을이장과 함께 온정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조용연 돌산읍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가 위축 된 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후원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독거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전달하고, 민관이 협력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돌산읍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중앙동주민센터 사랑나눔 행사
■ 중앙동주민센터 사랑나눔 행사
■ 광림동주민자치위원회 행복나눔행사 열려
■ 광림동주민자치위원회 행복나눔행사 열려
■ 돌산읍 소외계층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 돌산읍 소외계층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