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추석 ‘코로나 19 방역 및 식중독 예방 캠페인’ 전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9
글씨크기

전통시장, 다중위생업소 상인 및 이용객 대상, 예방 행동수칙 집중 홍보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을 앞둔 지난 28일 전통시장, 다중위생업소 상인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지역감염 차단과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외지에서 귀성객, 관광객 등 방문으로 전통시장, 음식점 등 다중위생업소 이용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상인과 지역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코로나19 예방과 식중독 예방수칙 실천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식품위생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추석을 맞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수산시장, 여객선터미널, 이순신광장 주변 음식점 등에서 상인과 이용객 1,000여 명에게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사람간 거리두기, 손씻기 등 예방 행동수칙을 리플릿과 함께 홍보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백신이 없는 현 상태에서 최고의 예방백신은 마스크 착용이란 문구로 마스크 착용이 가장 확실한 코로나19 예방수칙임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 유동인구 증가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연휴기간 음식점, 카페, 목욕장 등 다중위생업소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여부 점검을 강화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을 앞둔 지난 28일 전통시장, 다중위생업소 상인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지역감염 차단과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을 앞둔 지난 28일 전통시장, 다중위생업소 상인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지역감염 차단과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