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안전점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67
글씨크기

21개소 대상…21일~25일 현장점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등록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이행여부 및 내국인 대상 영업행위, 확장영업여부, 미거주 영업 여부, 소방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 업소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빈방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제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숙식 등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시는 현장 점검 시 업소별 안전여수 관광키트(마스크, 손소독 물티슈)를 배부하고, 운영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확인, 객실 소독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하도록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내용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법을 위반한 사안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운영자에게 올바른 운영 방법을 안내, 우리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시설을 제공함으로써 다시 방문하고 싶은 안전한 관광도시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등록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시행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등록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시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