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19 14:19 (월)
‘직무체험, 진로설계’ 고민…여수시 온라인 직무멘토링이 ‘해결’
‘직무체험, 진로설계’ 고민…여수시 온라인 직무멘토링이 ‘해결’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9.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야 5주 과정, 현직자 멘토링과 함께 모의 직무 체험 기회 제공
23일까지 여수시청년일자리카페로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어려운 취업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현직자 직무 멘토링과 직무체험 등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온라인 직무 부트캠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획, 브랜드 마케팅, 물류유통, 생산관리, 무역의 주요 직무 5개 분야를 5주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며, 분야별 8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진로와 직무에 대해 고민이 많은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각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들이 직무 소개와 함께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제 수행과 개인별 맞춤식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무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참가자가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23일까지 여수시청년일자리카페(중앙시장 2)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yeosuyc@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같은 고민을 했던 취업 선배들의 조언을 받고 모의 직무 체험에 참여하는 등 진로 설계 고민을 해결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실질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직무 부트캠프에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