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추석 성수식품 유통‧판매‧조리 업체 합동 점검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04
글씨크기

9.14~9.22,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합동점검 3개반 9명 편성 운영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판매조리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기타 식품판매업소,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등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186개소를 대상으로 자체 점검반 3개반 9(공무원 3, 소비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6)을 편성해 지도 점검하고 있다.

 

점검내용은 무신고 영업 행위 식품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여부 표시기준 및 허위과대광고 위반 여부 유통기한 또는 제조일자 위변조 판매 행위 식중독 및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시설 방역 및 예방 수칙 안내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추석을 대비해 다소비 가공식품을 수거해 검사를 병행한다.

 

시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조치하고, 중한 사항은 행정처분과 형사 고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 성수식품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해 관내 주민들의 식탁에 건강한 먹거리가 오를 수 있도록 식품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판매‧조리 업체 등을 대상으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판매‧조리 업체 등을 대상으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