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아쿠아리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민자사업과 (.)
  • 조회수 661
글씨크기

- 한화건설이 대표인 (주)여수씨월드…10월말 실시협약 체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아쿠아리움 민자사업계획서 평가 결과, 한화건설이 대표인 가칭 (주)여수씨월드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아쿠아리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주)여수씨월드는 한화그룹 계열의 한화건설과 63씨티가 출자자로 참여했으며, 한화건설이 시공을, 63씨티가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평가위원들은 (주)여수씨월드의 제주해양과학관 설계경험과 63씨월드의 운영 노하우에 대해 좋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주)여수씨월드는 사업계획서에서 총사업비 780억원에 수조 6,030톤 규모의 수조로 바다생태관(Aqua Museum), 바다동물관(Coastal Life), 바다체험관(Marine Life) 등 다양한 시설 계획을 제출했다.
   조직위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즉시 협상을 개시, 10월말까지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시행자를 지정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 3월 착공에 들어가 2012년 2월까지 완공하고, 3개월 정도의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박람회 개막에 맞춰 개관할 계획이다. 촉박한 일정을 감안해 사업시행자와 협의, 일정을 최대한 앞당긴다는 생각이다.
   조직위는 일상해양산업(주)와 에이케이디앤디(주)가 제출한 2개의 숙박시설 민자사업계획서를 평가한 결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이전에 사업신청자의 최종 입장 확인이 필요하다는 평가의견이 있어 이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오는 11일까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 문의 : 박람회조직위 민자사업과 신동선 02-740-48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