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전동,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74
글씨크기

신기시장, 흥국상가, 버스정류장 등 다중집합시설 중점 방역 실시

여수시 시전동 정문수, 박옥자 남녀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15명이 지난 8일 시민 생활과 밀접한 신기시장과 버스승강장, 흥국상가 등에 방역을 실시했다.

 

최근 순천, 광양 등 인근 지자체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수도권 외 지역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함에 따른 조치다.

 

이번 방역은 주민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전동을 2개 권역으로 나누어 관광지와 주민밀집지역을 중점적으로 방역을 추진했다.

 

정문수 새마을협의회장은 매달 1회 이상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를 위한 청결활동 실시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지역 봉사를 통해 재난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오 시전동장은 지역사회 모두가 서로 힘을 모아야 할 시기에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주관으로 방역을 실시해 준 것에 감사를 드리며, 동에서도 방역실시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오는 28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무연고 분묘 60기에 대한 벌초를 실시할 예정이다.

 

 

▲ 여수시 시전동 정문수, 박옥자 남‧녀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15명이 지난 8일 시민 생활과 밀접한 신기시장과 버스승강장, 흥국상가 등에 방역을 실시했다.
▲ 여수시 시전동 정문수, 박옥자 남‧녀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15명이 지난 8일 시민 생활과 밀접한 신기시장과 버스승강장, 흥국상가 등에 방역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