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추석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점검’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81
글씨크기

9월 7일 부터 3주간 위생점검…부정축산물 유통 방지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축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97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관내 450개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축산물 위생사고 예방과 안전공급을 위한 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하게 된다.

 

이번 위생점검은 추석 명절 제수 및 선물용 축산물에 대한 위생관리와 부정축산물 유통 방지를 위해 실시하며 코로나19 발생상황을 감안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준수, 고의적 중량 미달 작업장 시설기준 및 위생관리 등 영업자 준수사항 부적합 계란 취급,판매, 전통시장 내 닭고기 부정 유통 식육 등 축산물 운반과정의 위생적 취급 및 냉장냉동 기준 준수 등을 중점 단속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지도하고, 법에 저촉되는 사항이 발견될 경우 축산물위생관리법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를 실시해 부정축산물의 유통과 불공정 거래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가 축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부정축산물 단속에 힘쓰겠다, “축산물취급업소에서도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7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관내 450개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축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7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관내 450개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축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