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각계 원로 초청 시정현안 의견 수렴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8
글씨크기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등 4대 중점 시정 현안 설명
“본청사 별관 증축, 3여 통합 완성을 위해 과감하게 추진해야…”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달 3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각계 원로들과 간담회를 갖고 민선7기 시정추진 현안에 대해 각 분야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해 종교계 4대 종단 대표와 상공회의소 회장, 문화예술계, 사회단체 대표 등 13명이 참석했다.

 

시는 먼저 남해안남중권 10개 시와 공동추진 중인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유치,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전남동부권 의과대학대학병원 유치 등’ 4대 중점 시정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했다.

 

또한 여수시의 흩어진 8개 청사를 한데 모으는 본청사 별관 증축과 여문지구 활성화 사업에 대해서도 각계 원로의 의견을 수렴했다.

 

원로들은 4대 중점 시정현안을 여수의 섬이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본청사 별관 증축에 대해서는 “3여 통합 22년이 지난 지금까지 통합정신이 여전히 지켜지지 않고 있다일부 정치적 논리가 개입되는 것은 차단되어야 한다말했다. 이어 여수시민 67%가 찬성하고 있는 만큼 여기저기 흩어진 청사로 시민불편 행정력을 낭비하지 말고 하루 빨리 과감하게 추진해 속도감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본청사 별관 증축은 여수시의 미래를 위해 청사를 모아 통합하는 대신 지역별로 테마를 가지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균형 발전 전략도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한 원로는 여수시와 여수시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코로나19에 철저히 대응해 아직까지 코로나 청정지대를 유지할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시에서 추진하는 현안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달 3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각계 원로들과 간담회를 갖고 민선7기 시정추진 현안에 대해 각 분야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사진은 참석자들이 간담회 후 여수의 발전을 위해 결의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달 3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각계 원로들과 간담회를 갖고 민선7기 시정추진 현안에 대해 각 분야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사진은 참석자들이 간담회 후 여수의 발전을 위해 결의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