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46
글씨크기

주택 소유주‧세입자 1,312가구…다음 달 1일부터 접수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미세먼지 감소와 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인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43일 시행된 대기관리권역법에 따라 여수시에 가정용저녹스 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시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시에 따르면 상반기에 1차로 203대를 지원했고, 하반기에는 1,312대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보일러 1대당 일반가정은 2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50만 원이다.

 

지원대상은 여수시 내 주택 소유자, 주택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 자 중 올해 보일러를 설치했거나 설치 예정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지원대상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로 설치 시 인증이 유효한 제품에 한한다.

 

신청은 오는 91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보일러 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 사항은 기후환경과(061-659-3810)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대기오염물질은 적게 배출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미세먼지 감소와 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인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해 다음 달 1일부터 1,312가구에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미세먼지 감소와 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인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해 다음 달 1일부터 1,312가구에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