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4:45 (금)
여수시, ‘에너지 ICT분야 청년 일 경험 지원’ 참여 기업 모집
여수시, ‘에너지 ICT분야 청년 일 경험 지원’ 참여 기업 모집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8.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인건비 및 4대 보험료 최대 6개월 지원, 이달 26일까지 모집

 

 

여수시가 코로나19 사태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나섰다.

 

여수시는 에너지신산업ICT 연관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기 위해 에너지 및 ICT분야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 내 소재한 사업장이며 에너지신산업ICT관련 기술혁신 중소기업, 벤처기업, 중소중견기업 확인서 등을 보유한 개인 및 법인사업자로, 상시 근로자 중 정규직이 70% 이상인 기업(최소 5인 이상)이면 가능하다.

 

참여 기업에는 신규 채용된 청년 1인당 3개월간 인건비 월 230만원(수당 포함)4대 보험료를 지원하며, 정규직 전환 시 추가로 3개월간 인건비 50%4대 보험료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6일까지 사업 수행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기업지원단 일자리센터)로 우편(순천시 해룡면 율촌산단413) 또는 이메일(seotw@jntp.or.kr)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 기업이 선정되면 일자리 통합 정보망(job.jeonnam.go.kr)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구인구직이 다소 주춤한 상황이다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신규 직원 채용의 부담을 덜고 많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청
▲ 여수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