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확찐자 해제시켜드립니다” 여수시, ‘비만탈출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74
글씨크기

매월 운동 참여율이 70% 이상인 경우 시설이용료 월 4만 원 지원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여수시보건소로 방문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들의 비만 관리와 건강한 생활을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비만탈출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비만탈출 프로그램20세 이상 60세 미만의 여수시민으로 체질량지수(BMI) 30/이상인 경우 참여할 수 있다. BMI = 체중(kg) ÷ 신장(m²)

 

비만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질병으로 분류하며, 당뇨, 고혈압, , 고지혈증 등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 특히 체질량지수 30/이상인 사람의 경우, 정상 체중인 사람에 비해 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원하는 민간운동시설과 연계해 규칙적인 운동실천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체성분 측정, 혈압, 당뇨, HDL-콜레스테롤 등 사전후 건강검사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영양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체력단련실을 방문해 체질량지수(BMI) 등을 측정한 후 신청하면 된다.

 

매월 운동 참여율이 70% 이상인 경우 4만원의 시설이용료가 지원되며, 참여자 중 체지방율 3%이상 감량에 성공하면 1개월 사후관리비(4만 원)가 지원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혼자서 체중관리가 어려우신 시민들이 비만관리 프로그램에 꼭 참여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과 생활의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건강증진과(659-4273)로 하면 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들의 비만 관리와 건강한 생활을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비만탈출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민간시설에서 운동하고 있는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 운동 장면)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들의 비만 관리와 건강한 생활을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비만탈출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민간시설에서 운동하고 있는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 운동 장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