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곳곳,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물결’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00
글씨크기

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여수시에 대대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물결이 일고 있다.

여수시 문수동(동장 최종균)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캠페인을 전개해 애국심 고취와 주민 화합에 힘쓰고 있다.

 

지난 12일 문수동 통장협의회는 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여문공원~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시민과 상인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운동은 전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홍보하기 위해 여문공원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나의 소원을 재조명, ‘민족 국가를 낭독한 후 만세삼창을 하고, 이어 문수동행정복지센터 사거리에서 태극기 우산 퍼포먼스를 함께 전개했다.

장옥기 통장협의회장은 광복절을 맞아 행사에 참여해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한 통장님들과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동민 전체가 하나된 마음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몸소 실천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 여천동(동장 조인천)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여천동 유관단체 회원들이 차례로 참여해,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시외버스 터미널 ~ 성산공원 거리 일원에서 75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꼭 함께 해 주세요동참 문구로 전 가정에서 나라사랑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또한 여천동 유관단체에서는 태극기 100여 개를 가정과 대로변 상가에 보급해 태극기 달아주기 운동을 펼쳤다.

 

정현진 여천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모두 태극기 달기에 동참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여수시 문수동, 지난 12일 만세삼창, 태극기 우산 퍼포먼스 펼쳐
▲ 여수시 문수동, 지난 12일 만세삼창, 태극기 우산 퍼포먼스 펼쳐
▲ 여수시 여천동, 지난 12일~14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 펼쳐
▲ 여수시 여천동, 지난 12일~14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