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름철 살모넬라 식중독 주의 당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26
글씨크기

난류, 육류는 냉장고에 보관…조리 시, 중심온도 75‘℃, 1분 이상 가열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살모넬라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음식물 섭취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15~’19) 살모넬라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살모넬라 식중독 환자발생 5,023명 중 3,750(75%)이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8~9)에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살모넬라 식중독의 주요원인 식품으로는 오염된 달걀 등 난류와 그 가공식품(계란지단 등)65%(3,287)로 가장 많았고, 김밥 등 복합조리식품 7%(369), 육류 5%(3243) 순으로 조사되었고, 주로 복통,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인다.

 

살모넬라 식중독 예방 수칙은 달걀 등 난류 구입 시, 균열이 없고 가급적 냉장 보관되고 있는 것을 구입 살모넬라균은 열에 매우 약하므로 난류, 육류 조리 시에는 중심 온도가 75에서 1분 이상 가열 도마 반드시 구분 사용 난류 및 육류를 만진 후 비누 등 세정제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등이다.

 

시 관계자는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을 항상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수시 보건소
▲ 여수시 보건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