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학생 가정 ‘제2차 농산물 꾸러미’ 오는 ‘14일 종료’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08
글씨크기

남도장터 온라인 쇼핑몰 이용 포인트 4만 원 상당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추진 중인 친환경 농산물 가족 꾸러미지원 2차 사업이 오는 14일 끝난다.

 

시는 지난 62친환경 농산물 가족 꾸러미지원을 위해 관내 초특수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4만원 상당의 남도장터온라인 쇼핑몰 상품 구매 포인트를 지급했다.

 

당초 사용기한은 7월 말까지였으나 미처 사용하지 못한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14일까지 연장했다.

 

전라남도 교육청에 따르면 당초 2차 농산물 꾸러미 사업 종료 시점인 지난달 31일 기준 포인트 사용 내역을 확인한 결과, 전체 지급액의 7%정도가 아직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2차 농산물 꾸러미는 남도장터를 통해 학부모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지원품목도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까지 확대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아직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학부모께서는 사용기한이 14일로 종료되는 만큼 구매를 서둘러 달라면서 여수시 제품을 구매하면 우리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린이집 휴원과 개학 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농가의 판로 확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229천만 원을 투입해 친환경농산물과 수산물 꾸러미를 공급했다.

 

이어 2차는 지난 6119천만 원을 투입해 초특수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4만원 상당의 남도장터온라인 쇼핑몰 상품 구매 포인트를 지급해 추진 중이다.

▲ 학부모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남도장터 인터넷 쇼핑몰 홍보문
▲ 학부모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남도장터 인터넷 쇼핑몰 홍보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